[상품장터] 코지, 휴대전화ㆍ모두 충전
매일경제 원문 기사전송
유니텍21(대표 김윤오)은 최신 휴대폰 배터리를 신속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무극성 인공지능 급속충전기 '코지'를 선보였다.
인공지능 IC를 적용하여 모든 기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이 제품은 슬라이드 홀더와 상단거치 기능을 채용해 배터리 크기와 종류에 상관 없이 국내 모든 휴대전화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.
특히 무극성 충전 시스템이 적용된 다중핀단자접촉 방식으로 DMB와 PDA,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.
24핀 통합잭을 장착해 충전이 훨씬 간편해졌으며 '잰더잭'을 이용하면 슬림형 휴대전화 등 최신 기종도 충전이 가능하다. 배터리 장착과 완충시 알림 기능, LED 점등 기능을 갖추고 있다.
제품 종류는 코지-1, 코지-2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코지-1은 가로, 세로 12㎝의 소형 크기이다. 또한 곡선을 살린 디자인 그리고 와인빛 컬러로 어떤 매장에서도 잘 어울린다.
최근 미국 중국 일본 등에서 제품의 기술력과 디자인에 주목해 주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.
김윤오 대표는 "코지는 휴대전화 디지털카메라 PDA폰 등 제품 종류에 상관 없이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"며 "편의점 및 PC방, 찜질방, 음식점 등의 일반 매장에서 유료 충전으로 매출 증대와 고객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효자상품"이라고 말했다.
[ⓒ 매일경제 & mk.co.kr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
[☞ 매일경제 구독] [주소창에 '경제'를 치면 매경 뉴스가 바로!]